Top 16 치킨 퀘사 디아 The 102 New Answer

You are looking for information, articles, knowledge about the topic nail salons open on sunday near me 치킨 퀘사 디아 on Google, you do not find the information you need! Here are the best content compiled and compiled by the toplist.cazzette.com team, along with other related topics such as: 치킨 퀘사 디아 퀘사디아 소스, 퀘사디아 뜻, 불고기 퀘사디아, 퀘사 디아 오븐, 퀘사디아 나무위키, 화이타, 퀘사디아 영어로, 퀘사디아 타코 차이


Making chicken quesadillas :: super simple tomato salsa sauce :: brunch making :: Mexican dish
Making chicken quesadillas :: super simple tomato salsa sauce :: brunch making :: Mexican dish


Home Cuisine – 치킨 케사디야, 치킨 퀘사디아 만드는 법

  • Article author: homecuisine.co.kr
  • Reviews from users: 3533 ⭐ Ratings
  • Top rated: 4.8 ⭐
  • Lowest rated: 1 ⭐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Home Cuisine – 치킨 케사디야, 치킨 퀘사디아 만드는 법 치킨 케사디야, 치킨 퀘사디아 만드는 법. 0.JPG. 위키를 참고하면 Quesadilla는 치즈queso 와 또르띠야tortilla 에서 합성된 단어로 식민지 멕시코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Home Cuisine – 치킨 케사디야, 치킨 퀘사디아 만드는 법 치킨 케사디야, 치킨 퀘사디아 만드는 법. 0.JPG. 위키를 참고하면 Quesadilla는 치즈queso 와 또르띠야tortilla 에서 합성된 단어로 식민지 멕시코 …
  • Table of Contents:
Home Cuisine - 치킨 케사디야, 치킨 퀘사디아 만드는 법
Home Cuisine – 치킨 케사디야, 치킨 퀘사디아 만드는 법

Read More

또띠아로 치킨퀘사디아 만들기, 또띠아 요리법, 또띠아레시피 – 에이미의 하루, 오늘도 건강하게 행복하게

  • Article author: bellebam.tistory.com
  • Reviews from users: 5314 ⭐ Ratings
  • Top rated: 3.9 ⭐
  • Lowest rated: 1 ⭐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또띠아로 치킨퀘사디아 만들기, 또띠아 요리법, 또띠아레시피 – 에이미의 하루, 오늘도 건강하게 행복하게 치즈> 퀘사디아 소스> 치즈 순으로 올려줄 거예요. 소스 위에 치즈를 가득 뿌려주고 반으로 접어주세요. ◾ 저는 토르티야가 탈까 봐 유산지 (종이 포일)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또띠아로 치킨퀘사디아 만들기, 또띠아 요리법, 또띠아레시피 – 에이미의 하루, 오늘도 건강하게 행복하게 치즈> 퀘사디아 소스> 치즈 순으로 올려줄 거예요. 소스 위에 치즈를 가득 뿌려주고 반으로 접어주세요. ◾ 저는 토르티야가 탈까 봐 유산지 (종이 포일) … 제가 토르티야를 직접 만들고 토르티야를 활용한 몇 가지 요리를 해보았는데요. 제가 자주 해 먹는 치킨 퀘사디아(케사디아, 케사디야) 요리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퀘사디아(퀘사디야)는 멕시코 요리로, 퀘..
  • Table of Contents:

재 료

만드는 방법

티스토리툴바

또띠아로 치킨퀘사디아 만들기, 또띠아 요리법, 또띠아레시피 - 에이미의 하루, 오늘도 건강하게 행복하게
또띠아로 치킨퀘사디아 만들기, 또띠아 요리법, 또띠아레시피 – 에이미의 하루, 오늘도 건강하게 행복하게

Read More

치킨 남았을 때 치킨퀘사디아 만드는법

  • Article author: sjy12057.tistory.com
  • Reviews from users: 47111 ⭐ Ratings
  • Top rated: 3.1 ⭐
  • Lowest rated: 1 ⭐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치킨 남았을 때 치킨퀘사디아 만드는법 가끔 치킨이 남을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치킨 남았을 때 치킨마요덮밥 만들어 먹어도 좋지만. 치킨퀘사디아도 맛있어서 좋답니다~. 재료준비.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치킨 남았을 때 치킨퀘사디아 만드는법 가끔 치킨이 남을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치킨 남았을 때 치킨마요덮밥 만들어 먹어도 좋지만. 치킨퀘사디아도 맛있어서 좋답니다~. 재료준비. 치킨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희 가족도 즐겨 먹는데 가끔 치킨이 남을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치킨 남았을 때 치킨마요덮밥 만들어 먹어도 좋지만 치킨퀘사디아도 맛있어서 좋답니다~ 재료준비 치킨, 파프리..요리를 좋아하는 블로거 미리별입니다.
    쉽고 맛있는 요리 자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 Table of Contents:
See also  Top 17 여우 각시 별 25 회 26 회 다시 보기 The 144 Correct Answer

치킨 남았을 때 치킨퀘사디아 만드는법

티스토리툴바

치킨 남았을 때 치킨퀘사디아 만드는법
치킨 남았을 때 치킨퀘사디아 만드는법

Read More


See more articles in the same category here: https://toplist.cazzette.com/blog/.

치킨 케사디야, 치킨 퀘사디아 만드는 법

2014/07/31

치킨 케사디야, 치킨 퀘사디아 만드는 법

위키를 참고하면 Quesadilla는 치즈queso 와 또르띠야tortilla 에서 합성된 단어로 식민지 멕시코 때에 시작된 음식이다.

말 그대로 또르띠야 사이에 치즈를 넣어서 먹는 것인데 다양한 바리에이션으로 변형되지 않은 기본 케사디야는

옥수수 또르띠야와 몬테리잭치즈와 비슷한 풍미에 스트링치즈와 비슷한 질감의 Oaxaca cheese를 기본으로 속재료의 제약은 별로 없다.

감자. 버섯과 같은 채소를 속재료로 넣기도 하고 다양한 고기에 시즈닝을 하여 익힌 것을 사용하기도 한다.

여기에 과카몰레나 살사, 사워크림등을 곁들이거나 올려서 먹는다.

전통적으로 케사디야는 comal이라는 진흙판에 놓고 구웠는데 요즘에는 오븐이나 팬에 굽기도 하고 심지어는 튀기기도 한다.

​멕시코 외의 국가에서는 밀가루 또르띠야와 콜비잭, 몬테리잭, 체다치즈 등을 사용하기도 하고 속재료 역시 소시지나 햄 등 육가공제품을 쓰기도 한다.

심지어는 버터, 카라멜, 과일, 초컬릿등으로 충전해서 디저트로 먹기도 한다.

라고 썼는데 말이 길긴 하지만 가볍게 대중적인 먹는 식사인만큼 만들기도 마음 가볍게 만드는게 좋다.

짜잘하게 재료가 다양하게 들어가서 살사나 과카몰레를 만들때 손이 좀 가긴 하지만

불 앞에서 오랫동안 조리하는 음식이 아니기 때문에 얼른 만들기 좋다.

사용한 재료는

케사디야로 또띠야4장, 시판 살사소스 약간, 양파 반개, 닭가슴살 4개(작은 것), 소금, 후추, 타코시즈닝, 치폴레파우더 + 몬테리잭, 콜비잭, 샤프체다치즈 적당량

콰카몰레로 아보카도 1개, 레몬즙 반개, 다진마늘 약간, 소금, 후추,

피코 데 가요로 양파 반개, 토마토 1개, 할라피뇨 2개, 다진마늘 약간, 파슬리 반줌, 레몬즙 반개, 소금, 후추

그 외 양상추, 사워크림(은 있으면 더 좋지만 없어서 생략했다.)

피코 데 가요 Pico de gallo는 대중적인 살사의 하나로 rooster’s beak, 즉 수탉의 부리라는 뜻으로 salsa fresca라고도 불린다.

음식작가인 Sharon Tyler Herbst에 따르면 피코 데 가요의 수탉의 부리라는 뜻은 엄지와 검지 사이를 부리처럼 사용해서 음식을 집어 먹었다는 데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토마토의 빨간색과 양파의 흰색, 칠리의 초록색이 멕시코 국기와 비슷하다 하여서 salsa mexicana 라고도 불린다.

살사나 카춤바리, 커트니와 비슷하게 사용하지만 물기가 적고, 타코나 파히타에 빠지지 않는 음식이다.

또띠야는 코스트코에서 산 12인치 부리또 통밀 또띠야를 사용했다.

타코시즈닝은 아이허브에서 산 것인데 어니언, 갈릭, 칠리, 파프리카, 큐민, 오레가노, 케이옌등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취향에 맞게 향신료를 조합해서 써도 좋다.

살사소스는 시판 스파게티 소스 대체 가능, 치폴레파우더는 파프리카파우더나 케이옌페퍼 대체가능하고 살사에는 원래 고수잎을 써야 했지만 파슬리로 대체했다.

또띠야는 오븐에 넣고 다시 조리할거라 바삭하게 굽지는 않고 냉동실에서 써낸거라 냉기가 가실 정도로만 구웠다.

레몬도 하나 꺼내서 즙을 내어두고 반은 살사에 반은 과카몰레에 사용했다.

아보카도는 반으로 갈라 씨를 빼고 포크로 으깨면서 레몬즙을 넣고 다진마늘, 소금, 후추를 넣어서 부드럽게 으깨가며 섞었다. 아보카도는 산소에 닿으면 쉽게 갈변되는데다가 으깨면서 접촉면적이 넓어져서 훨씬 더 빨리 갈변하기 때문에 으깨면서 식초나 레몬즙을 넣어서 갈변을 막는 것이 좋다.

양파, 씨를 뺀 할라피뇨, 씨를 뺀 토마토, 마늘, 파슬리 를 잘게 썰고 소금, 후추를 약간 뿌린 다음 레몬즙의 반을 넣고 전체적으로 골고루 섞어서 일종의 살사인 피코 데 가요를 만들었다. 살사를 만들면서 양파와 닭고기를 구웠다. 양파와 닭가슴살에는 각각 소금, 후추, 타코시즈닝, 치폴레파우더를 뿌렸다.

팬을 달군 다음 올리브오일을 넣고 양파는 센불에 굽듯이 볶고, 닭고기는 센불에 굽다가 겉이 노릇노릇해지면 불을 내리고 중약불에 속까지 구웠다.

닭고기가 속까지 익었는지 생각하기 귀찮으면 그냥 썰어서 구우면 되겠다.. 나는 굽고 써는 것이 손이 덜가서 구운 다음 가위로 썰었다.

가위로 닭가슴살을 작은 다이스로 자르고 나서 먹어보니 약간 싱겁고 시즈닝도 약해서 소금, 후추, 타코시즈닝을 조금 더 뿌려서 대충 섞어뒀다.

또띠야에 살사소스를 바르고 양파와 닭가슴살을 올린 다음 콜비잭, 몬테리잭, 샤프체다를 듬뿍 뿌린 다음 다른 또띠야로 덮어서

200도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치즈가 녹을 때까지 6~7분정도 구웠다.

또띠야를 반으로 접지 않고 또띠야 두개 사이에 속재료를 샌드해서 만들었다.

반으로 접는 것이 더 일반적(혹은 기본적)이긴 한데 만들때는 샌드하는 게 더 편했다.

시간은 별로 의미가 없고, 또띠야가 딱딱해지지 않으면서 치즈가 녹을 정도면 적당한데

또띠야는 금방 바삭해지니까 호일로 덮어서 굽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또띠야 사이즈가 커서(=우리집 오븐이 작아서) 오븐팬 하나에 케사디야가 하나 밖에 올라가지 않는 이유로 팬 2개에 게사디야를 각각 놓고 2단으로 구웠다.

위에 것을 먼저 빼고 조금 더 있다가 아래에 것을 빼니 치즈가 잘 녹고 적당했다.

케사디야를 구우면서 양상추 씻어서 물기 빼서 썰고, 접시도 꺼내고 하니 시간이 금방 갔다.

오븐에서 꺼낸 다음 열어보니 치즈가 잘 녹았다. 다시 덮어서 잘 붙도록 꼭꼭 눌렀다.

칼로는 잘 썰어지지 않고 피자커터나 가위를 사용해서 4~8등분 하는 것이 더 편하다. (사진은 4등분인데 먹을 때는 8등분 했다)

여기에 양상추, 살사, 과카몰레를 곁들여서 완성. 말은 많지만 실제로 만드는 시간은 지금 보니 재료준비부터 완성까지 약 40분정도 걸렸다.

시간이 많기 걸린 것 같기도 하고 금방 만든 것 같기도 하고 애매하지만 어쨌든 만드는 동안 덥지는 않아서 크게 귀찮지는 않았다..

여름에 만드는 음식의 척도는 이게 크게 귀찮은가..아닌가..라서;;;

케사디야는 원래 있는 음식인 만큼 서로 잘 어울렸니 아니니 할 것 없지만 당연한 이야기를 하자면

또띠야에 매콤한 살사소스와 시즈닝한 양파, 닭가슴살, 자르르하게 녹은 치즈가 당연히 잘 어울리고,

아삭아삭한 살사와 크리미하고 고소한 과카몰레도 당연히 잘 어울렸다.

케사디야는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음식이고, 내가 만들어서 맛있다기 보다는 원래 맛있는 음식이라 당연히 맛있었다.

아보카도에 살사, 고기 들어간 음식은 다 좋아하니 취향에도 딱 맞았다.

케사디야에 살사와 과카몰레를 푹푹 떠서 올린 다음 양상추도 집어 올리고 열심히 잘 먹었다.

또띠아로 치킨퀘사디아 만들기, 또띠아 요리법, 또띠아레시피

제가 토르티야를 직접 만들고 토르티야를 활용한 몇 가지 요리를 해보았는데요. 제가 자주 해 먹는 치킨 퀘사디아(케사디아, 케사디야) 요리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퀘사디아(퀘사디야)는 멕시코 요리로, 퀘사디아 뜻은 치즈를 의미하는 스페인어인 케소(queso)에서 이름이 유래되었다고 하네요.

제가 퀘사디아를 좋아하는 이유가 우선 간단해서 간식으로 먹기에 좋고요. 걸리는 시간에 비해 너무 맛있어요. 사진만 봐도 너무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재료도 냉장고에 있는 거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냉장고 털기로도 그만입니다. 그리고 손님 초대 시 파티용으로 그럴싸한 에티 파이저로도 추천할만하고 아이 간식으로도 너무 좋겠죠?

그럼 간단하게 치킨 퀘사디아 만드는 방법을 저의 꿀팁과 함께 소개해 드릴게요.

재 료

토르티야 2장 (8인치, 약 22cm)

모차렐라 치즈 (피자치즈)

닭가슴살 1개

시판 토마토소스 4큰술

양파 반개

버섯 약간

베이컨 4줄

옥수수 통조림

◾ 들어가는 재료는 집에 있는 걸로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 마트에서 파는 토마토소스를 활용하면 퀘사디아 소소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저는 볼로네즈 소스(토마토소스에 고기 들어간 거) 사용했습니다.

만드는 방법

재료 손질 및 볶아주기

양파, 버섯, 닭가슴살, 베이컨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 기호에 따라 다른 야채를 사용해주셔도 좋아요.

프라이팬에 베이컨을 먼저 볶아줍니다. 베이컨이 볶아지면서 기름이 나오면 양파, 버섯, 닭가슴살, 옥수수콘 등 나머지 재료들을 넣고 볶습니다.

닭가슴살이 어느 정도 익으면 토마토소스를 추가해서 볶아줍니다. 소스와 재료들을 잘 볶아주면 퀘사디아 소스 완성입니다.

◾ 토마토소스는 재료 양에 따라 조절해 주세요.

◾ 제가 사용한 토마토소스는 간이 충분히 되어 있어서 별도로 간을 하지 않았습니다. 사용하는 소스에 따라 소금, 후추로 살짝 간을 해주세요.

토르티야 구워주기

프라이팬에 불은 중 약불에 해주시고 토르티야를 올려주세요. 토르티야 한쪽에 치즈를 뿌리고 만들어 놓은 퀘사디아 소소를 놓아줍니다. 치즈> 퀘사디아 소스> 치즈 순으로 올려줄 거예요. 소스 위에 치즈를 가득 뿌려주고 반으로 접어주세요.

◾ 저는 토르티야가 탈까 봐 유산지 (종이 포일)를 깔고 구워주었습니다.

◾ 치즈가 접착제와 같은 역할을 해서 토르티야가 잘 달라붙게 해 준답니다. 충분히 사용해 주세요.

프라이팬 다른 면에 두 번째 토르티야를 놓고 위와 동일한 과정을 반복해줍니다.

두 번째 퀘사디아까지 완성되면 뚜껑을 덮고 중 약불에서 치즈가 녹을 때까지 구워주세요.

완성하고 먹기 좋게 반으로 잘라주었습니다. 치즈를 넣을 때는 너무 많이 넣었나 싶다가도 막상 완성되면 더 넣을걸 하고 생각이 드네요.

저는 치킨 퀘사디아를 요구르트 소스에 찍어 먹는 걸 좋아해요. 요구르트의 신맛과 퀘사디아가 잘 어울리니 이렇게 한번 드셔 보세요.

토르티야를 이용한 치킨 퀘사디아 레시피를 알려드렸는데요.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해서 쉽게 만들 수 있으니 토르티야로 뭘 만들까 고민하신다면 한번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

치킨 남았을 때 치킨퀘사디아 만드는법

728×90

반응형

치킨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희 가족도 즐겨 먹는데

가끔 치킨이 남을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치킨 남았을 때 치킨마요덮밥 만들어 먹어도 좋지만

치킨퀘사디아도 맛있어서 좋답니다~

재료준비

치킨, 파프리카, 또띠야, 양파 1/2개, 피자 치즈, 버터,

시판용 토마토소스 5숟가락, 칠리소스 3숟가락, 케찹 2숟가락,

다진마늘 1숟가락, 후추 약간​

치킨은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서

살을 발라내고

파프리카, 양파, 치킨은 잘게 썰어 주었습니다

달군팬에 기름 살짝 두르고

다진마늘 먼저 볶아 마늘향을 내 주고

​양파와 파프리카 볶다가, 치킨도 넣어 볶았습니다.

시판용 토마토소스 5숟가락, 칠리소스 3숟가락, 케찹 2숟가락

넣어서 야채가 익을 때까지 볶아주고

마지막에 후추 톡톡톡 넣어줍니다.

달군 팬에 버터를 넣어 녹여 주고

또띠야 1/2 정도에만

또띠야 – 피자 치즈 – 소스 – 피자 치즈 를 올려주고

또띠야 ​반을 접어서 치즈가 녹을 때까지

앞뒤로 노릇하게 익혀 주었습니다~

오븐에 할 경우 180℃ 10분 정도 구워 주면 됩니다~

약간 한김 식었을 때

먹기 좋은 사이즈로 썰어 줍니다.

아이들 간식으로 넘 맛있는

치킨퀘사디아 만드는법!!!

아이들도 맛있다고 잘 먹더라구요~

치킨남았을때 치킨퀘사디아 어떠세요?

아이들도 넘 잘 먹더라구요~

728×90

반응형

So you have finished reading the 치킨 퀘사 디아 topic article, if you find this article useful, please share it. Thank you very much. See more: 퀘사디아 소스, 퀘사디아 뜻, 불고기 퀘사디아, 퀘사 디아 오븐, 퀘사디아 나무위키, 화이타, 퀘사디아 영어로, 퀘사디아 타코 차이

See also  Top 28 영덕군 일자리 센터 57 Most Correct Answers

Leave a Comment